국내 핫이슈

SKT 이프랜드, 매일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 선보인다

정규 편성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메타리즘 이혜지 기자
입력 2022.10.04 18:20
  • (사진제공: SK텔레콤)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성우협회, TJ미디어, 동아방송예술대 등과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편성한다.

    매주 특정 시간대에 이용자들과 진행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처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이번 정규 콘텐츠 편성으로 이용자들이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 연극, 콘서트, 특강, 등 매일 쌍방향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동시에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각종 콘텐츠와 모임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가 선순환되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9월 3일부터 사단법인 한국성우협회와 협력해 매주 월·화 오후 7시에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을 선보인다.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묻는 16부작 창작극 ‘니맘내맘 역할대행 주식회사’를 제공한다.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전체 분량의 연극을 선보인다. 

    지난달부터 매일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파일럿 형태로 ‘아바타 노래자랑’, ‘주부 노래자랑‘, ’방과 후 노래자랑‘, ’퇴근길 노래자랑‘ 등의 노래방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장애청소년예술제에서 수상한 장애인예술인들이 국악, 민요, 악기 연주 등의 공연을 하는 ’공감 힐링 콘서트‘는 매주 화·목 오후 9시에 진행된다.

    동아방송예술대와 진행하는 댄스 강습 ’메타 춤선생‘과 MZ세대의 찬반토론 ’긍정이와 부정이‘를 비롯해 조이킴 동아방송예술대 교수와 뮤지컬 루키들의 뮤지컬 클래스 ’조이킴의 뮤지컬 루키 맛집‘, 한국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함춘호쇼‘, 클럽 음악과 아바타 댄스가 펼쳐지는 ’DJ 엘리아 쇼‘, 매주 일요일 저녁 유명 교수들의 특강 등 매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정규 편성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tarism@metaplanet-dm.com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