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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티스트 ‘웨이드(WADE)’, 컴플렉스콘 등장 ‘GD도 사로잡아’

  • 메타리즘 이혜지 기자
입력 2022.11.22 10:51
  • (사진제공: IPX)
    (사진제공: IPX)

    최근 지드래곤(GD)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 ‘라이카(Leica)’ 등 유명 브랜드와의 연이은 파트너십으로 주목을 받은 IPX(구 라인프렌즈)의 버추얼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웨이드(WADE)’가 ‘컴플렉스콘(ComplexCon) 2022’에 참여, 엔터테인먼트·패션·웹3.0을 아우른 차별화된 부스를 통해 1만 5천명 이상의 현지 방문객과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미국 LA 롱비치(Long Beach)에서 열린 컴플렉스콘은 패션, 음악, 음식 등 다양한 문화가 한데 모인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페스티벌이다. 유명 현대 미술가인 무라카미 타카시(Murakami Takashi), 오프 화이트(Off White)의 수장 버질 아블로(Virgil Abloh) 등 패션 아이콘들이 매년 방문해 화제가 되었으며, 유명 패션 브랜드들의 트렌드와 셀럽들을 한자리에 볼 수 있어 전 세계 패피들이 주목하는 행사다. 

    웨이드는 이번 컴플렉스콘에서 ‘A Dream Within A Dream’이라는 테마로 자신이 꿈꾸는 ‘다름’이 ‘당연함’이 되는 세상을 구현한 첫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4m의 잠자는 메가 WADE 전시부터 최근 미국, 일본 등 스트리트 패션계에서 주목받는 포스트아카이브팩션(POST ARCHIVE FACTION, 이하 PAF) 및 세인트마이클(©SAINT Mxxxxxx)과의 리미티드 컬렉션을 런칭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패션 문화의 아이콘 GD 등 다수의 유명 셀럽들과 브랜드들이 부스를 직접 방문하며 웨이드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지난, 9월 웨이드는 GD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의 파트너십으로, 패션, 문화, 예술 등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을 예고하며 주목을 끈 바 있다. 

  • (사진제공: IPX)
    (사진제공: IPX)

    한편, IPX는 해체주의적 디자인과 실험정신을 추구하는 PAF와 이번 전시의 크리에이티브를 함께 기획했을 뿐 아니라, 물로 된 웨이드의 피부색과 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테크니컬 자켓, 바라클라바, 티셔츠 등 한정판 컬렉션을 런칭했다. 이 외에도 최근 오픈씨(OpenSea) 트렌딩 및 매직 에덴(Magic Eden)에서 거래량 1위를 기록한 WADE F&F 프로젝트의 NFT 홀더들을 위해 이번 한정판 컬렉션의 신규 NFT를 공개했다. 또, 글로벌 스트리트 브랜드 이모셔널리 언어베이러블(Emotionally Unavailable), 클롯(Clot)과 함께한 컬렉션도 선보이며 현지 패피들의 눈길을 끌었다.

    웨이드 부스를 방문한 현지 방문객들은 “꿈이라는 컨셉으로 디지털과 현실을 넘나는 WADE의 세계관을 구현한 아이디어가 독특했고, 패션 아이템뿐 아니라 NFT 체험까지 해볼 수 있어 재밌었다”, “잠자는 거대한 모습의 웨이드를 보고 왔다. 주로 패션이나 슈즈, 음악만 있던 컴플렉스콘에서 버추얼 캐릭터까지 만나볼 수 있어 인상 깊었다”, “버추얼과 요즘 힙합씬에서 유행하는 바라클라바의 만남이라니, 디자인까지 특이해 더 소장하고 싶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IPX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스트리트 컬쳐 축제 컴플렉스콘에서 웨이드가 GD를 포함한 글로벌 유명 아티스트 및 브랜드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기대했던 것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아 놀랐다.”며 “앞으로도 패션, 뮤직, 엔터 등 전 세계가 열광하는 여러 브랜드들과 디지털과 현실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컴플렉스콘 2022에는 걸스 돈 크라이(Girls Don’t Cry)로 잘 알려져있는 베르디(Verdy)가 호스트 및 아트 디렉터로 참여했고, 스트리트 브랜드 휴먼메이드(Human Made)를 만든 니고(Nigo),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언더커버(Undercover), 힙합 뮤지션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 LA의 언더그라운드 신을 이끄는 레이블 소울 렉션(Soulection) 등 다양한 셀럽 및 브랜드가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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