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코퍼레이션이 '2022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22일에 진행한 '2022 메타버스 이노베이션 어워드' 는 국내 혁신적 메타버스 솔루션과 우수 콘텐츠를 발굴 시상해 관련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여 메타버스를 확산 시키고자 하는 취지를 가진 시상식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일반기업 부문에서 우수상에 해당되는 '메타버스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2년 갤럭시코퍼레이션은 IP를 기반으로 메타버스를 다양한 산업분야에 접목시켜 메타버스 산업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전반적인 평가다.
-
올해 갤럭시코퍼레이션은 TV CHOSUN에서 방영되고 있는 메타버스 AI 음악쇼 '아바드림' 제작, KAIST 및 연세대 메타버스 최고위 과정 운영, 항공우주연구원과 협력한 '누리호 2차발사 및 다누리 발사' 메타버스 중계, 메타버스 전문미디어 '메타리즘' 설립 등 콘텐츠, 교육, 미디어, 우주산업 등 다방면으로 메타버스 산업 전반을 아우르며 활발한 활동을했다.
뿐만아니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현재 소유한 200여개 메타버스 IP에서 모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데이터 산업과 테크, 커머스 쪽으로 사업으로도 확장을 예고 했다. 이러한 예고로 인해 해당 산업들의 러브콜이 오고, 투자자들의 참여가 늘면서 메타버스 산업의 활력을 더 불러일으킬 전망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 참여한 갤럭시코퍼레이션 윤상보 부사장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 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퍼스트무버(선구자)로서 혁신적인 행보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볼륨(양)을 늘리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이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아바타 포탈’ 기업으로, 연예인 IP로 만들어진 아바타(AVA)를 기반으로 갤럭시 세계관 내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간의 융합을 통해 비즈니스를 하는 메타버스 포탈 기업이다.
metarism@metaplanet-dm.com